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달리는 인터넷’ 와이브로에 “와~”
    ‘월드컵에서는 고화질 텔레비전, 아펙에서는 와이브로!’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아펙) 정상회의에서 ‘정보강국 코리아’가 한창 빛나고 있다. 케이티는 세계 처음으로 시속 120㎞로 달...
    2005-11-15 19:12
  • ‘모르면 손해’ 휴대전화 요금절약 ‘비결’
    일반 가계지출 통신비 가운데 가장 큰 부담을 차지하는 휴대전화. 각종 부가서비스로 요금도 덩달아 늘어만 간다. 쓸 때는 편하지만, 고지서를 받을 때면 표정이 일그러지기 일쑤다. 늘...
    2005-11-15 15:18
  • [필진][리지니 해부]‘현금 아이템 거래’로 물나빠진 리니지
    리니지는 지난 1998년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뒤 올해로 7년이 됐다. 리니지1은 현재 이용자만 1000만명이 넘는다. 이런 인기를 반영하듯 리니지 제작사인 엔씨소프트쪽은 올해 3/4분기 매출액...
    2005-11-14 13:23
  • 세계 최대 게임업체 캐릭터 책임자 강호정씨
    “게임업체에 간다고 할 때 ‘미쳤냐’고 되묻던 친구들이 이젠 게임업계로 들어오고 있어요.” 세계 최대의 게임업체 EA사의 캐릭터 개발 책임자인 제니 류(36)가 ‘한국 국제게임컨퍼런스 200...
    2005-11-11 19:34
  • ‘게임의 미래’ 당신의 선택은?
    ‘블로그같은 게임’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넘나드는 게임’ ‘사실에 기반한 게임’ 온라인 게임 강국인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게임은 초고속 성장산업으로 꼽힌다. 그러나 산업...
    2005-11-10 18:56
  • 어두워도 ‘선명한 사진촬영 칩’ 세계최초 개발
    극장이나 터널 등 어두운 장소에서도 플래시 없이 선명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고감도 나노 이미지센서 상용화 칩'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산업자...
    2005-11-10 15:10
  • ‘신작게임 한자리에’…G스타 개막
    한국이 처음 개최하는 국제게임전시회 'G스타( G★)'가 10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종합전시장(KINTEX)에서 나흘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국내외 150여개 게임 업체ㆍ기관 등이 약 1만평...
    2005-11-10 13:22
  • 구글 잡으러 가실 분?
    11월3일 KAIST 전산학과에서는 특별한 모임이 조직되었다. 학생 주도의 자발적 연구모임인 “구글 시그(Google SIG: Special Interest Group)”는 구글을 포함한 거대 인터넷 기업들이 선도하...
    2005-11-08 14:5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