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11.12 19:11 수정 : 2019.11.12 19:28

김형탁 노회찬재단 사무총장

김형탁 노회찬재단 사무총장

◇ 평등하고 공정한 나라 노회찬재단(이사장 조돈문)은 12일 열린 제7차 이사회에서 김형탁 동국대 겸임교수(경영학과)를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1년 1월까지.

◇ 신문협회 광고협의회는 12일 열린 제406차 이사회에서 박문규 <경향신문> 광고국장·손용석 <한국일보> AD전략국장을 부회장에 선임했다. 신문협회 회원사 소속 광고 담당 임원과 실·국장들이 신문광고 발전을 위해 창립한 단체다.

이용훈 울산과학기술원 총장

◇ 울산과학기술원은 12일 열린 제20회 임시이사회에서 제4대 총장에 이용훈(64) 한국과학기술원 교수를 선임했다. 그는 한국과학기술원 공과대학장, 교학부총장 등을 지냈다. 임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승인일로부터 4년간이다.

◇ 책을 만드는 사람들(대표간사 이주현 예문 대표)은 12일 ‘2019년 올해의 책'의 대상에 2018년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올가 토카르추크의 <태고의 시간들>(은행나무)을 선정하고, 인문사회과학·문학 등 총 8개 부문별로 도서 12종을 뽑았다. 시상식은 새달 4일 열린다.

◇ 서울사대부고 총동창회(회장 이서항)는 12일 ‘제21회 자랑스러운 부고인상’ 수상자로 서문원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특훈명예 석좌교수와 조환복 영남대 석좌교수를 선정했다. 서 교수는 세계적인 섬유공학자로 2세 과학자 양성과 기술 교류 등에 기여를, 조 교수는 새마을 중앙회 국제협력위원장으로 새마을 운동의 국제화에 기여했다. 시상은 새달 3일 열리는 총회에서 한다.

◇ 대한의학회·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12일 제29회 분쉬의학상 본상 수상자로 구본권 서울의대 교수(내과학·순환기내과), 젊은의학자상 기초부문에는 조성권 성균관대 연구교수(약리학), 임상부문에는 이주호 서울의대 진료 교수(방사선종양학)를 선정했다. 구 교수는 ‘관상동맥 분지병변' 평가와 치료 등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과 임상 응용 분야 연구에 매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 평화재단(이사장 법륜스님)은 15일 오후 2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재단 창립 15돌을 맞아 ‘인도·태평량전략과 한미동맹의 미래’ 심포지엄을 한다. 김형기 재단 평화연구원장이 여는말을 맡으며, ‘동아시아 질서재편과 미·중의 경쟁구도’를 주제로 박원곤 한동대 교수·이성현 세종연구소 중국연구센터장 등이, `한미안보협력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조성렬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자문연구위원·남기정 서울대 일본연구소 교수 등이 발표한다. 정욱식 평화네트워크 대표·이정환 서울대 교수가 참여하는 토론도 열린다. 누리집(pf.or.kr) 참고.

◇ 국가보훈처는 호국문화진흥위원회와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유엔참전용사 추모 평화음악회’를 열었다. 1부 추모, 2부 평화를 주제로 열린 음악회는 배종훈 지휘자가 예술감독을 맡았다. 옌스 리더만 트럼피스트와 마이클 딘 바리토너 등이 공연 했으며, 17개국 유엔참정용사와 참전국 외교사절 등이 참석했다.

◇ 문화연대 기술미디어문화위원회·서울과학기술대 IT정책전문대학원 디지털문화정책전공은 22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420호에서 ‘산업 논리에 가려진 게임산업 개발자의 노동환경’을 주제로 콜로키엄을 연다. ‘여성 게임 개발자로 살아간다는 것’을 주제로 이종임 숙명여대 초빙교수(미디어학부)가 발표한다. 김영선 고려대 한국사회연구소 연구교수·박소현 서울과학기술대 IT정책전문대학원 교수·오경미 오픈넷 연구원·윤준희 한국게임개발자협회 고문·조장은 서울과학기술대 IT정책전문대학원 박사과정·홍주현 국민대 교수가 토론에 참여한다. (02)773-7707.

◇ 해군은 17일까지 서울 전쟁기념관 거북선홀에서 ‘해군 바다사진·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특별 기획전시회'를 한다. 12일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대상에 바다 사진 분야의 김택수(58)씨 작품 <건어장 아침>, 최우수상에 서윤정(35)씨의 <완벽한 해양수호, 대양해군 건설>이 선정됐다.

◇ 코리아북아트협회는 14~22일 서울 종로구 효자로 7길 5 올댓큐레이팅에서 `2019 Play with Book Art' 기획전을 한다.

◇ IBK기업은행은 12일 후원금 1억원을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바이애슬론 국가대표팀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바이애슬론연맹에 전달했다. 바이애슬론은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사격이 결합한 설상 종목이다.

◇ NH투자증권은 12일 전북 순창군청에서 전달식을 열고 도시가스 보급률이 낮아 액화석유가스를 써야하는 농촌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에게 전자레인지 105대를 기부했다.

◇ 롯데하이마트는 12일 충남 계룡시 육군본부를 방문해 공기청정기·커피머신·청소기 등 총 3천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전달했다. 육군장병들의 체육대회 포상 경품으로 사용된다.

◇ SM엔터테인먼트는 12일 엑소의 찬열·레이가 중국 대형 음악시상식인 ‘2019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 어워즈’에서 최고 인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찬열은 최고 인기 해외 아티스트 부문, 레이는 최고 인기 중국 본토 남자가수 부문에서 선정됐다. 시상식은 새달 8일 마카오에서 열린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