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5.11.17 17:43 수정 : 2005.11.17 19:45

‘영삼성 닷컴(www.youngsamsung.com)‘ 초기화면

20대 겨냥 지식정보 사이트


삼성이 젊은층을 겨냥한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열었다.

삼성은 사회진출을 앞둔 젊은 세대를 위해 진로, 직업, 적성, 글로벌, 사회체험 등의 정보를 망라한 지식정보 포털사이트 ‘영삼성 닷컴’(www.youngsamsung.com)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주로 20대를 겨냥한 이 사이트는 운영자가 올리는 정보 뿐 아니라 젊은 세대가 스스로 겪은 체험이나 취득 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찾아가자 지식’ 코너에서는 최신 지식을, ‘알아보자 직업’ 코너에서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진로와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만나보자 글로벌’ 코너에서는 삼성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수집된 글로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를 기획한 삼성 홍보팀의 한광섭 부장은 “미래 한국을 이끌어 갈 젊은이들이 좀 더 슬기롭고 생산적인 젊은 날을 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사이트가 젊은층에게 도움이 되는 지식과 글로벌 정보로 구성돼 운영된다고 하지만, 삼성에 우호적인 젊은이들을 길러내고 기업 이미지를 전파하려는 뜻도 담긴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홍대선 기자 hongds@hani.co.kr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