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5.11.17 15:31 수정 : 2005.11.17 15:38

‘영삼성 닷컴(www.youngsamsung.com)‘ 초기화면


삼성은 사회진출을 앞둔 젊은 세대를 위해 진로, 직업, 적성, 글로벌.사회체험 등의 정보를 망라한 지식정보 포털 사이트 '영삼성 닷컴(www.youngsamsung.com)'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에 따르면 20대를 주로 겨냥한 '영삼성 닷컴'은 운영자가 올리는 정보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가 스스로 겪은 체험이나 취득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해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최신지식을 담은 '찾아가자 지식' ▲건강한 20대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도전하자 체험' ▲앞으로의 진로와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알아보자 직업' ▲최신 글로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만나보자 글로벌'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

삼성은 1년 이상의 준비기간을 거쳐 완성된 이 포털 사이트를 통해 선배들의 경험을 20대 젊은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재미있고 소프트한 방법으로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또 '영삼성 닷컴'이 주로 20대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식과 정보로 꾸며져 있지만 대학생은 물론 고등학교나 대학교를 막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한 새내기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담고 있어 10대에서 30대에 이르는 모든 젊은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사이트를 기획한 삼성 홍보팀의 한광섭 부장은 "인터넷에는 많은 정보가 난무하지만 정말 젊은이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별하기는 쉽지 않다"며 "우리 젊은이들이 좀 더 슬기롭고 생산적인 젊은 날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영삼성 닷컴'은 오픈 기념으로 이달말까지 사이트에 글을 올리거나 사진을 남긴 회원중 10명을 다음달 12일까지 선정해 '영삼성 제1기 열정 운영진'으로 선발, 해외 배낭여행 취재 경비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추왕훈 기자 cwhyna@yna.co.kr (서울=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