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5.03.28 13:19 수정 : 2005.03.28 13:19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을 KT 무선랜 네스팟(NESPOT)과 제휴해오는 5월 2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에 나오는 PSP 밸류 팩(Value Pack) 가격은 32만8천원으로 PSP 본체와 PSP용 미디어인 UMD(유니버설 미디어 디스크) 형태의 비디오 소프트웨어(SW) 1개, 네스팟 접속용 SW, 게임 SW 1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PSP를 통해 전국 1만4천여곳의 KT 네스팟존에서 무선랜에 접속해 PSP 이용자간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은 물론 SCEK과 KT가 제공하는 VOD(주문형 비디오), MOD(주문형 음악), 전자책, 미니홈피 등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SCEK는 PSP 무선랜 서비스를 일정 기간 무료 시범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현재영어ㆍ일본어에 국한된 PSP 본체의 지원 언어도 향후 네트워크를 통한 업데이트로한국어를 추가할 방침이다.

PSP는 작년 연말 일본 발매를 시작으로 최근 북미에서도 나왔으나 통신업체와손잡고 무선랜 서비스를 본격 제공하는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이는 PSP를 통해 게임기 시장 이외에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 시장 전반에 접근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특히 동영상ㆍ음악 재생 등 기존 PMP(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면서 30만원대 초반의 비교적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나와 앞으로 관련 시장 전반에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된다.

(서울=연합뉴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