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균 기자 tae@yna.co.kr (서울=연합뉴스)
IT |
후지쯔 ‘노트북 생활백서’ 발간 |
"사무실에서 기안을 짤 때는 노트북 컴퓨터에 아이디어를 보기쉽게 도표로 정리해주는 '마인드매니저' 소프트웨어를 깔아보세요. 강의실에 노트북을 쓸 때는 필기용 SW인 '마이크로소프트(MS) 원노트'가 있으면 좋습니다.."
실생활에서 노트북 PC를 어떻게 쓰면 편리한지를 짚어주는 '생활백서'형 제품 설명서가 나와 화제다.
일본계 PC 업체 한국후지쯔는 휴대용 PC 사용자 커뮤니티인 '워크피씨닷컴(www.walkpc.com)'과 함께 이 같이 자사 '라이프북 P1510'의 활용법을 설명한 가이드북 'P1510 100배 즐기기'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책은 거리와 사무실, 강의실, 거실을 비롯한 다양한 장소에서 P1510을 휴대용 오디오, 데스크톱 PC 대용품, 강의 노트, 홈시어터 기기 등으로 다양하게 쓰는 법을 소개했다.
블루투스 이어폰, 포트 리플리케이터(Port Replicatorㆍ노트북 PC를 올려놓으면 제품을 랜, 마우스 등과 자동 연결해주는 사무실용 거치대), MS 원노트를 비롯, 활용 '팁'과 관련된 PC 주변기기 및 SW의 설치법도 함께 실어 편리함을 더했다.
후지쯔 관계자는 "주변기기와 SW만 잘 활용해도 갖고 있는 노트북 PC의 값어치를 수백 배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며 "단순히 PC만 팔지않고 제품의 다양한 활용법도 함께 귀띔해주는 마케팅을 계속 강화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가이드북은 후지쯔 웹사이트(http://plaza.fujitsu.co.kr)에서 PDF 문서 파일과 플래시 애니메이션 버전 두 종류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태균 기자 ta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tae@yna.co.kr (서울=연합뉴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