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03.29 11:05
수정 : 2019.03.29 11:05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인 동국제약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9년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 결과에서 소비재 산업 탈모치료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판시딜은 K-BPI 1000점 만점 중 735.9점으로 2위 브랜드 대비 150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세부 평가에서는 인지도 파워에서 전반적으로 격차를 두고 우위를 나타냈고 다른 K-BPI 1위 브랜드에 비해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미지·선호도·구입가능성 등 충성도 파워에서도 2~3위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이며 우위를 나타냈다.
판시딜은 일반의약품 탈모경구제 시장 5년 연속 판매 1위 제품이다.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 복합제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으며 빠지는 모발 수가 45% 감소하고 전체 모발 수는 1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있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된다. 탈모 증상 개선을 위한 단독 복용은 물론 탈모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거나 남성호르몬 억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보조요법으로 병용할 수 있다.
성욕 감퇴나 발기부전 등 성기능 관련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하루 3번 1캡슐씩 3~6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한다. 12살 이상부터 복용 가능하다.
기획콘텐츠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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