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8.02.21 17:15
수정 : 2018.02.21 17:15
|
자료 제공 : 탈모닷컴
|
|
자료 제공 : 탈모닷컴
|
TS샴푸로 유명한 ㈜탈모닷컴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다. ㈜탈모닷컴(대표 장기영)과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가 20일 판교에 있는 코스메카코리아 마케팅사업부에서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탈모닷컴과 코스메카코리아는 신규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신제품 출시를 위한 공동 마케팅,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기술자문 및 기타협력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탈모닷컴의 대표 제품인 TS샴푸의 제조사로, 지난해까지 누적 생산 수량이 1천 만개를 넘어섰다. 코스메카코리아의 17년도 TS샴푸 발주 수량은 16년 대비 57%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65% 증가했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TS샴푸는 17년 GS홈쇼핑 전체 상품 중 판매 1위 및 150여 회 이상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재구매율과 제품 충성도가 높아 마니아들 사이에서 일명 ‘국민샴푸’로 통하며 탈모 샴푸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이날 MOU 체결식에서 장기영 대표는 “TS샴푸를 국민샴푸로 만들었듯이 화장품도 국민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만들고 싶다”고 설명하며, “화장품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코스메카코리아와 협업하여 우수한 효능과 사용 감의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아이크림과 주름탄력 크림, 수분크림, 기능성 신소재 마스크팩 등 더마화장품 제품을 만들고 나서 차츰 라인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화장품 사업 진출과 더불어 회사 상호를 3월 주총에서 변경, 기존 헤어케어 전문기업에서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헬스케어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 자료 제공 : 탈모닷컴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이 제공한 정보기사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