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9.09.02 16:06 수정 : 2009.09.02 16:13

G마켓 기업블로그 ‘쇼핑스토리 시즌2‘

전문성과 정보 접근성 제고로 일 평균 5,000여명 방문

사내직원과 네티즌의 직접 열린 소통의 장 마련

쇼핑 관련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 제공

G마켓은 기업블로그 ‘쇼핑스토리 시즌2’(www.gmarketstory.co.kr)를 오픈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블로그 개편은 코너 별로 사내직원이 직접 블로거로 나서 고객과 자유로운 소통이 원할 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한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특징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주제별 전문성 강화와 정보 접근성을 높인 것도 눈에 띈다.

G마켓의 ‘쇼핑스토리’ 블로그는 지난 3월 선보인 이래, 일 평균 방문자수 5,000명, 누적 방문자수 100만 명에 달해 반년 만에 최고 수준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G마켓은 블로거로 참여하는 사내직원도 점차 확대하는 등 시즌2 오픈과 함께 더욱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쇼핑스토리 시즌2’는 크게 ‘G마켓 내부 이야기’, ‘쇼핑정보’, ‘트렌드 자료’ 세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코너는 ‘Zoom-人’, ‘조금 사적인 이야기’, ‘스토리가 있는 쇼핑’, ‘쇼핑SOS’, ‘이벤트 ON’, ‘활용백서’ 등이 있다.

‘Zoom-人’코너는 홍보팀 직원이 직접 각 부서를 찾아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 어떤 구성원이 있는지 소개하는 코너로서, G마켓 입사를 준비중인 취업 준비생에게도 유용한 코너이다. 조금 사적인 이야기’는 사내에 특정분야의 마니아 혹은 특별한 취미생활의 주인공 등을 소개하는 코너로서, 업무외적인 이야기를 소개하여 G마켓 직원들의 또 다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소개된 ‘테라바이트의 싸나이 임본좌’에서는 하드디스크를 무려 50여개 소장한 직원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후일담으로 “과연 그 많은 용량에 무엇이 저장되어 있을까?”라는 직원들의 질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G마켓 테라바이트의 싸나이 임본좌


온라인 최대 쇼핑업체 블로그답게 전문성 있는 다양한 쇼핑정보도 눈에 띈다. ‘스토리가 있는 쇼핑’ 코너는 ‘신상품에 대한 빠른 정보’, ‘리뷰가 활발한 디지털기기’,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 ‘일상생활에 유용한 라이프스타일’ 등 주제별 트렌드 및 이슈를 제안한다. 네티즌의 궁금한 점을 담당 매니저들이 직접 답해주는 ‘쇼핑SOS’, ‘이벤트 ON’, ‘활용백서’ 등은 G마켓을 더욱 알차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코너이다. 이 외에도 ‘스토리로거G 리포트’, ‘블로그 이벤트 소식’ 등의 코너에서는 블로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벤트와 다양한 정보를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신제품, 최신 트렌드에 관한 내용 등 다양한 쇼핑정보를 담은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내부 직원들에 대한 이야기 등을 비롯 향후에도 G마켓 블로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여 차별화된 고객 혜택 강화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G마켓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