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9.10 16:58 수정 : 2019.09.12 13:43

신동엽 대 김상중―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더 해로운가(에스비에스 토 밤 11시20분, 일 밤 11시) 술과 담배, 그게 그거지만 뭐가 더 몸에 해로운지 알아보며 건강을 도모한다. 김상중은 “술은 각종 범죄를 일으킨다”고, 신동엽은 “담배가 몸에 더 해롭다”고 외친다. 김상중은 술을 전혀 안 마시고 담배는 피운다. 신동엽은 술을 마시려고 하루 두세갑씩 피우던 담배를 4년 전에 끊었다. 두 사람은 거리로 나서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두 사람이 경험담을 늘어놓으며 팽팽한 논쟁도 펼친다. 전문가들이 제시한 근거 자료도 함께 본다. 과음할 경우, 담배를 많이 피울 경우 등 갖가지 경우의 수에 따른 결과물을 지켜본다. 제법 진지하다. 이수정 범죄심리학자도 출연해 도움말을 준다.

오분만에 거침없이 킥!

오분순삭(문화방송 토 밤 12시45분) 유튜브를 티브이로 불러냈다. 구독자 약 600만명을 보유한 <문화방송> 유튜브 채널의 인기 콘텐츠를 방영한다. <무한도전>, <아빠 어디가> 등의 예능프로그램과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등 <문화방송> 인기 프로그램들을 5분 동안 몰아서 설명한다. 짧은 콘텐츠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에 맞춰 선보였는데, 반응이 뜨거웠다. 예를 들어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극중 황정음이 최다니엘에게 빠지게 된 과정을 5분 동안 설명하는 식이다. <오분순삭> 때문에 출연 배우들이 다시 인기를 얻는 현상도 있었다.

연예인들이 도전하는 장애인 스포츠

즐거운 챔피언(한국방송1 일 오후 1시20분) 연예인들이 장애인 스포츠를 통해 전국 대회 챔피언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다. 소문난 볼링꾼인 가수 채연과 리듬체조 선수에서 볼링 선수로 전향한 신수지. 채연은 눈을 감고, 신수지는 휠체어에 앉아 볼링을 한다. 도전은 고난의 연속이다. 눈을 가리니 평소 실력이 안 나온다. 공이 자꾸 도랑에 빠진다. 휠체어에 앉으니 몸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가 없다. 제작진은 동정의 시선이 아니라, 힘든 순간을 이겨낸 선수들에게 존경을 표한다.

으라차차, 한가위 씨름대회

2019 추석장사씨름대회(한국방송1 목~일 오후 3시10분) 으라차차, 명절 때마다 찾아오는 씨름이 시작된다. 전남 영암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남녀부 통틀어 200여명이 참가했다. 남자부는 태백급(80㎏ 이하), 금강급(90㎏ 이하), 한라급(105㎏ 이하), 백두급(140㎏ 이하) 등 4체급으로 나뉜다. 여자부는 매화급(60㎏ 이하), 국화급(70㎏ 이하), 무궁화급(80㎏ 이하) 총 3체급과 단체전 경기가 마련됐다. 대회는 10일부터이고, 방송은 11일부터 중계한다. 매일 정미애, 강진 등 트로트 가수들의 축하 무대가 마련된다. 무료 입장 할 수 있다.

벨라루스의 원시림을 거닐자

걸어서 세계 속으로(한국방송1 토 오전 9시40분) 연휴, 어딘가 떠날 수 없다면 티브이로 대리 만족을. 낯선 지역은 특히 더 흥미롭다. 바로 이곳, 벨라루스처럼 말이다. 벨라루스는 유럽 대륙 한가운데에 위치한 평화로운 숲과 호수의 나라다. 천년의 유럽 역사가 쌓인 곳으로 역사 유적이 풍부하고 축제도 많아 볼거리가 다양하다. 수도 민스크 사람들은 유쾌하다. 유럽 최대의 원시림인 벨로베즈스카야 푸샤 국립공원, 호수의 도시라 불리는 브라슬라프 등도 거닐자.

짱구와 함께 떠나는 동심여행

<짱구는 못말려> 등 어린이 콘텐츠 몰아보기(투니버스 토 아침 8시30분) 연휴는 역시 몰아보기가 맛이다. 드라마? 영화? 이번에는 온 가족 동심여행하며 애니메이션을 몰아보자. 어른들도 즐겨 보는 <짱구는 못말려>가 14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쉬지 않고 찾아온다. 유튜브가 인기는 인기다. 명절 몰아보기 프로그램으로 등장했다. 유튜브 인기 콘텐츠인 <흔한 남매>와 <밍꼬발랄>도 15일 오전 9시30분과 오후 2시30분부터 각각 내보낸다.

남지은 기자 myviollet@hani.co.kr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