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8.03.26 21:53 수정 : 2008.03.28 14:56

인디펜던트 나우… 매거진 와우!

[매거진 Esc] 커버스토리

말소리나 발자국 소리 대신 종잇장 넘어가는 소리가 전시장에 가득하다. 그리고 이어지는 반응. “어, 이런 잡지도 있었어?”

서울 강남구 청담동 복합문화공간 ‘데일리 프로젝트’ 1층에서 지난 15일부터 열리고 있는 ‘인디펜던트 나우’전시를 보러 온 사람들 중 90%는 이런 반응을 보인다. ‘인디펜던트 나우’는 전시명에서 알 수 있듯이 현재 발행되는 독립 잡지·출판물을 보여준다. 이곳에는 <미 매거진>, <아키팁 매거진>, <슬러프 매거진> 등 국외 독립 잡지와 이탈리아의 유명 독립 출판사인 ‘로마 출판사’의 책들이 전시된다. <그래픽> <월간 뱀파이어> <칠진> <워킹 매거진> 등 국내 독립 잡지를 비롯해 소규모 출판물 <미디어 버스>도 있다.

전시를 기획한 ‘데일리 프로젝트’의 홍석우씨는 “개인의 작업이 모이고, 이어지면서 작지만 꾸준한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독립 출판사의 작품과 작업을 모았다”며 “전시를 통해 독립 잡지의 존재를 알리고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했다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독립 잡지·출판인들이 모여 발행이나 유통 등 독립 잡지가 겪는 문제를 논의하고 교류한다는 점에서도 의미를 갖는다. 전시는 4월11일까지 열리며, 전시에 참여한 잡지도 구입할 수 있다. 02)3218-4064.

글 안인용 기자 nico@hani.co.kr·사진 박미향 기자 mh@hani.co.kr

광고

브랜드 링크

기획연재|ESC : 커버스토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