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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선사들이 우리 불행 즐긴다”
- 한진해운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국내외에서 물류대란이 일어나자 관련 단체들이 이번 사태의 해결을 위해 한진그룹과 정부가 더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7일 ...
- 2016-09-07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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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선·해운 구조조정 기업 26곳 중 회생은 1개 불과…추가 자금 지원은 눈덩이
- 2008년 이후 8년간 자율협약이나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등을 신청해 구조조정에 돌입한 조선·해운업종 기업들에 채권금융기관이 많은 자금을 쏟아 부었지만 정상적으로 회생한 곳은 거의 ...
- 2016-09-07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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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영선 “해운대란, 정부 무능이 낳은 예견된 참사”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진해운 물류대란을 “전문경영인이 아닌 회장님의 황제경영과 정부의 무대책·무능이 낳은 참사”라고 규정했다.
박 의원은 7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 2016-09-0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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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고] 한진해운 사태 어떻게 풀어야 하나
- 한진해운 사태가 일파만파로 번져가고 있다. 지구상 곳곳에서 압류가 벌어지고, 물류대란도 가시화하고 있다. 정부는 한편으로는 더 이상의 지원은 없다고 선을 긋고 있지만, 다른 한편에서...
- 2016-09-06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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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설] 어디 불안해서 이 정부에 구조조정 맡기겠나
- 한진해운 법정관리에 따른 물류대란이 확산되자 정부가 부랴부랴 대책들을 내놓고 있다. 정부는 6일 새누리당과 긴급 당정회의를 열어 한진그룹이 담보를 제공하면 1천억원 이상의 장기 저리...
- 2016-09-06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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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출입 기업 피해 규모는 시간과의 싸움
- 한진해운이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지 일주일이 지나면서 입항 거부, 억류, 외항 체류 등 운송 중단에 따른 국내 수출입 기업들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재 ‘비정상 운항’ 중인...
- 2016-09-06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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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 “거점항만 마련해 물류대란 해결”…한진그룹 정부 압박에 “자금 논의중”
- 정부가 세계 곳곳에 발이 묶인 한진해운 선박의 화물을 안전하게 내리기 위한 ‘거점항만’을 마련해 물류대란 해법을 찾기로 했다. 일부 비용을 임시 변통해 대륙별로 거점항만을 마련하고 한...
- 2016-09-05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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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다 위의 난민’ 신세된 한진 선원들…마실 물조차 부족
- 한진해운 선박들이 각국 항만에서 입항이나 작업을 거부당해 공해상을 떠도는 가운데 모항인 부산에 도착한 선박들도 우여곡절 끝에 입항은 했지만 싣고 온 화물만 내리고는 기약 없이 발이 ...
- 2016-09-0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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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해운, 미국에서도 파산보호 신청
- 한진해운이 미국에서도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이것은 한국에서 신청한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과 비슷한 내용으로 미국 내 한진해운 자산에 대한 압류를 막는 것이다.
4일 미국의 ...
- 2016-09-05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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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해운, 미국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
- 한진해운이 미국에서도 파산보호 신청을 했다.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한진해운이 국제적인 지급 불능상황을 다루는파산보호법 15조(챕터 15)에 따라 지난 2일(현지시간) 뉴저지 ...
- 2016-09-05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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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해운 회생 공방에 물류대책 뒷전…화 키웠다
- 한진해운이 지난달 31일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뒤 세계 곳곳에서 운항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한진해운발 글로벌 물류대란’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다. 한진해운 구조조정...
- 2016-09-04 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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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하역 재개됐지만…밀린 대금 ‘화약고’ 긴장감
- 4일 오후 5시께 부산신항 한진해운 부두에는 한진해운 마르호(5만t급)가 정박해 있었다. 마르호 위쪽에 뻗어 있는 높이 45m 대형 크레인이 경고음과 함께 선박에 실린 컨테이너를 들어올려 ...
- 2016-09-0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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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설] 예고된 ‘한진해운발 물류대란’에 허둥대는 정부
- “한진해운 협력업체와 해상 물동량 문제, 해운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 등 여러 시나리오를 상정해 다각적으로 대응책을 검토했다. 준비해온 대책에 따라 부작용에 대응하겠다.” ...
- 2016-09-04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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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해운 선박, 수에즈운하 통과 거부돼
-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선박이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수에즈 운하에서도 통과를 거부당했다. 한진해운이 소속된 해운동맹에서도 퇴출 통보를 받았다. 우려가 현실...
- 2016-09-01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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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1위 국적선사’ 한진해운 법정관리 이후 어떻게 될까?
- 1위 국적 선사인 한진해운이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우리나라 해운·항만 산업의 경쟁력이 약화되는 것은 피할 수 없게 됐다. 해양수산부도 31일 대책을 발표하면서 “연매출 8...
- 2016-08-31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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